Detourdoughnuts

인스타그램 Detourdoughnuts의 쥔장은 Jinny 님이에요. 프리스코에 위치한 Detour Doughnuts and Coffee는 이미 인스타그램은 물론이고 신문이나 잡지에도 여러 번 소개된 핫핫핫! 플레이스!!!입니다. ‘입으로는 즐겁고 눈으로는 더 행복한’ 도넛의 세계를 펼치고 있는 Jinny 님을 만나봅니다.

도넛의 세대교체인가요?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도넛이에요

“Detour Doughnuts가 어디에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빵이라는 것은 맞는 말씀이에요. 엄마 아빠가 만들던 도넛과는 확실히 다르죠. 제가 직접 창작해 낸 나만의 도넛이니까요. 새로운 콘셉트의 도넛 숍을 생각하면서 가게의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도넛도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것을 내놓아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원래의 것에 색을 조금 다르게 입히고 장식을 올리는 것으로는 ‘새롭다’라고 할 수는 없어요.
그래서 손님들이 Detour Doughnuts에 와서 왜 다른 가게처럼 이클레어 도넛이나 트위스트 도넛이 없냐고 물어보지 않아요. 왜냐하면 Detour Doughnuts은 일반적인 도넛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브랜드니까요.”

새로운 도넛에 대한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나오나요?

“원래 새로운 거 만들고 도전하는 걸 정말 재미있어해요. 해보고 싶은 아이디어가 무궁무진하달까요. 그래서 저는 매달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죠. 팥이나 녹차, 인절미 같은 한국적인 식재료를 이용한 제품도 출시했었는데, 정말 인기가 좋았어요.
사실 그래서 다른 분들이 제 메뉴를 카피하는 게 신경 쓰이지 않느냐는 질문을 받기도 하는데요, 전 크게 상관 안 해요. 다른 사람들은 저의 것을 따라하느라 바쁘지만, 저는 늘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니까요.”

아이디어와 성실함이 만나서 작품을 만들었네요

그렇죠. 계속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낸다는 것이 쉽지 않아요.  근데, 아이디어는 넘쳐나고 해 보고 싶은게 너무 많아요. 부모님이 도넛가게를 오래 하셨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가게 일을 열심히 도와드렸어요. 내 가게를 오픈하고 싶다고 말했을 때 부모님이 걱정을 많이 하셨지만 그래도 저를 믿어주셨죠.  제가 정말 열심히 할 걸 아셨대요. 아이디어만 있다고 새로운 도넛을 만들 수 있는 건 아니에요.  이런 모양은 어떨까, 어떤 식재료를 이용하면 좋을까 고민하며 만들고 또 만들어 봅니다.
지금 가게를 더 크게 키워보고도 싶고 나만의 브랜드도 갖고 싶어요. 물론 그냥 생각만 하며 있지는 않을 거구요, 계속 열~심히 도전할 겁니다.

Popular Doctors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