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JK Wedding Events

JK Wedding Events는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풀 서비스 특별 이벤트 기획 회사에요. 영화의 한 장면처럼 숨 막히게 아름다운 결혼식을 진행하고 각종 이벤트를 독특한 색깔로 완벽하게 치러내는 JK Wedding Events. 이제 캘리포니아를 넘어 텍사스에도 자리를 잡을 예정입니다. 오는 7월 달라스를 찾아올 JK Wedding Events를 미리 랜선으로 만났어요.

JKWE를 소개해 주세요

저희는 남가주에서 시작한 12년된 웨딩 이벤트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입니다. 주로 결혼식과 회사 이벤트, 다양한 파티 경험이 있고요 이중언어 엠씨와 디제이, 조명, 라이브 음악과 코디네이터 플래닝 서비스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JKWE만의 특별함이 있다면요?

모든 웨딩을 제 웨딩같이 생각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가족이나 친구처럼 도와드리는 것, 그래서 고객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또한 이벤트를 진행할 때 무엇보다 즉흥적인 애드리브 보다는 짜여진 전문적인 스케줄대로 진행하고 모두가 기억할 수 있는 즐겁고 감동적이며 안전한 이벤트가 될 수 있게 매번 최선을 다합니다. 일생의 한 번뿐일 수 있는 고객의 이벤트를 특별하게 만들어드리는 것이 저희의 특별함이라 말씀드리고 싶어요.

어떻게 이벤트 기획을 시작하게 됐나요?

원래 한국에 가서 가수를 하기위해 미국에서 음악을 하고 연습생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미국 최대 한인 이벤트회사에서 축가가수를 시작하게 되었고 회사에서 저를 한인최초 노래하는 전문엠씨로 만들어주겠다해서 그곳에서 전문 트레이닝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그 회사에서 3년간 체계적인 훈련을 받고 경험을 쌓게 되었죠.

결혼식은 일평생 단 한번, 가장 중요한 날이잖아요. 그런 날을 기획하고 책임진다는 일이 부담스럽지는 않나요?

늘 부담스럽습니다. 하지만 그 부담이 있어야 책임감과 프로정신이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매년 120개 이상의 이벤트를 해오면서 하나 하나 늘 같은 마음으로 일해왔습니다. 어떤 이들은 이 일을 쉽게 생각하고 그냥 뛰어들었다 큰 낭패를 보기도 하죠. 전 운이 좋게도 전문 회사에서 멘탈 훈련부터 받아서 이 일을 쉽게 생각하지 않고 늘 소중하고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기억에 남는 이벤트가 있다면요?

얼마 전에 했던 중국 화교 부부의 69주년 결혼기념일 파티가 기억에 남습니다. 중국에서 공산정권이 싫어 와이프와 결혼 후 무일푼으로 한국 인천으로 넘어와 식당에서 요리를 배우며 5자녀를 낳고 3,000달러 들고 도미했답니다. 미시건에서 요리사로 일하다 돈을 어느 정도 모아서 이후 캘리포니아로 건너와 식당을 차리고 가족이 힘을 모아 캘리 부촌인 다나 포인트에 큰 식당을 차리고 지금은 남부럽지 않게 살고 계신 부부인데요. 그들이 축적한 부보단 80명이 넘는 가족들 (아들딸, 손자 손녀 또 그들의 자식들)이 함께 모여 69주년 기념일을 축하해 주는 모습이 그리고 첫 식당 오픈 때 도움을 많이 주셨던 그 건물주와 아직까지도 좋은 관계를 맺고 있는 그런 인성을 보고 참 많은 걸 느꼈습니다.

이벤트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기획하는 사람이나 그 이벤트를 즐기는 사람들 모두에게)

우선은 현재 상황에선 안전한 행사가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음향, 테이블 셋업 그리고 음식의 신선도 등등 모든 것이 이벤트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리고 플랜 한대로 자연스럽게 진행되는 게 중요하고 그것을 위해 철저한 준비와 모든 벤더들 간의 호흡이 중요합니다. 이벤트는 녹화방송이 아니잖아요. 모든 게 라이브이니까요.

사실 근사한 행사를 하고 싶지만 비용이 많이 들것 같아 엄두가 안 난다는 분들에게 조언해 주신다면?

그게 많은 분들이 실수하시는 부분이에요. 이벤트를 하는 사람들은 이게 나의 행사라 생각하고 어떻게 하면 합리적인 버짓으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을까를 고민하죠. 그것에 대한 노하우와 경험이 있기에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그 경험은 무시할 수 없죠.

앞으로 계획에 대해서도 말씀해 주세요

캘리포니아에서 한인 이벤트,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탑을 찍어보았기에 텍사스에서도 같은 목표로 최선을 다해서 달려 볼까 합니다! 인싸모아가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웹사이트   www.jkweddingevents.com
▷ 인스타그램   @jkweddingevents

Share :

Facebook
Twitter
Pinterest
LinkedIn
Print

[Interview]
라성 의상실

평소에는 그 소중함을 잘 몰라요. 하지만 중요한 날, 특별한 순간에 꼭 필요한 것이 있죠. 바로 한복이에요. 일생 중 가장 빛이 나야 하는 결혼식에, 소중한 내

Read More »

[Interview]
Christine Kim

바구니에서 쏘옥 내민 조그마한 얼굴들.. “어머 너희들은 누구니??” 수줍게 과일 바구니를 든 소녀, 토끼 잠옷 입은 장난꾸러기 아이, 다정하게 봄 소풍 나온 토끼 커플, 솜털

Read More »

[Interview]
The Pilates Foundations of Texas

내 몸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곳이 있어요. 플레이노에 위치한 The Pilates Foundations of Texas는 국제인증 지도자 교육센터이기도 하며 필라테스를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배울 수

Read More »

[interview]
shoe._.maestro

나만의 신발, 나만의 가방을 원하는 패피들이 요즘 제일 좋아하는 아이템이 바로 커스텀 제품이에요. 단조로운 운동화에 포인트를 주기도 하고 낡고 유행이 지난 가방에 새 생명을 불어넣어

Read More »